티스토리 관리/티스토리 설정

후기) 티스토리 카카오계정으로 변경했어요!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20. 12. 14. 15:12
반응형

카카오 계정 전환

알다시피 20년 10월부터 21년 4월까지 한해서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바꾸라는 정책이 생겼죠.

 

저는 다음이 카카오로 합병된 후로 당연한 수순인 것 같고

안 없앤 것만 해도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4월까지 전환안하면 로그인불가 / 5년 경과시 계정삭제

또한 사용되지 않는 계정들은 삭제됨으로써

미사용 블로그들도 정리될 것 같고요.

 

상세 내용에는 미접속 5년이면 계정 삭제가 들어간다고 하네요.

4월까지 전환이 안된 티스토리는 접속도 아예 불가능하고요.

 

카카오 계정 전환 완료

저는 일단 조금이라도 글을 쓰기 위해서 계정을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계정 전환까지 3분도 안 걸리더라고요.

 

PC카카오톡 접속처럼 모바일 카카오톡으로

내 계정이 맞는지 확인 문자를 받으면 계정 전환 끝!

 

카카오 계정으로 변환한다고 해서 막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그냥 계정만 바뀌더라고요.

 

※ 단 한 가지 여러 개의 티스토리 계정을 사용하는 분들은

   카카오 계정을 더생성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누군가는 계정이 바뀌니까 애드센스나 다른 에드 핏들의 혼동이 생겨서

다시 설정해줘야 한다. 이런 글들도 있었는데

바뀌는 건 계정이지 사이트 주소가 아닙니다.

애드센스, 애드 핏과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또한 카카오로 변경됨으로써 카카오를 통한 시스템이 추가되는 것을 보아

오히려 카카오에서 버려진 티스토리에 산소호흡기를 달아주는 것 같아서

더 좋게 느껴집니다.

 

이번에 계정전환과 추가된 수익메뉴

이번 추가된 수익 메뉴를 통해

쉽게 광고도 붙일 수 있게도 해줬습니다.

 

아직 구글 애드센스 심사가 통과되지 않는 분들에겐

빠르게 광고를 붙일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습니다.

 

광고 위치 선정도 가능한걸 보니 저도 좀 새롭게 만지고 싶네요.

아직까진 미흡하다.

하지만 수익 메뉴가 아직 불안정하다는 말이 많습니다.

특히 구글 애드센스에 관해서는 말이죠. 광고가 늦게 뜬다거나

저처럼 조회 자체가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처럼 계정 전환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빠르게 전환해주는 게 좋습니다.

하지만 수익 메뉴를 잘 활용하기까진 시간이 걸릴 것 같네요.

이상 가즈의 카카오 계정으로 변환 후기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