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게임 팁

rgss202e.dll 오류 해결법 - 쯔꾸르 게임 오류1분 간단 해결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19. 1. 15. 02:03
반응형


RGSS202E.dll 오류 간단 해결 방법


안녕하세요. 민정경찰TOD입니다.


요즘들어, 인디게임 개발이 활발해져서 플레이 하는 사람도 많이늘었죠?


게임이 많아진다는건 좋은현상이죠. 좋은게임이 많이 나온다는 의미니까요.


하지만 오류가 없는 게임은 없는법이죠.ㅠㅠ


그 중에서 쯔구르게임 rgss202e.dll 오류때문에 골치 아픈 사람을 위해 포스팅 해볼려고 해요.


1분만에 간단히 해결 할 수 있으니, 꼭 따라해서 오류 해결하고 즐겜 할 수 있길 빌어요!



(rpg maker 기반 쯔꾸르게임의 대표적 오류 :RGSS202E.dll 오류)


RGSS202E.dll 오류는 rpg maker/만들기의 대표적인 오류현상입니다.


원인은 rgss202e.dll이 시스템 파일안에 없기에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그렇다면 시스템 파일안에 dll파일을 받아 넣으면 끝나는 간단히 해결됩니다.


RGSS202E.zip


위의 파일은 rgss202e.dll이 들어있는 압축파일입니다. 깨끗한 파일이므로 안전합니다.



* dll은 시스템 문서이기 때문에 악성프로그램으로 쉽게 취급해버리기에 dll파일만 올리면


삭제시켜버리거나 다운로드가 안되게 막아버리기에 zip파일로 올려드립니다.







파일을 다운 받았다면, 자신의 운영체제를 확인 먼저 해주시길 바랍니다.


* 운영체제 확인하는 방법


내 PC -> 오른쪽 마우스 클릭 -> 속성

또는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자신의 운영체제가 확인되었다면 맞는 시스템 문서에 dll파일을 넣어주시면됩니다.


32비트 운영체제(1번) : c드라이브 -> window -> system32


64비트 운영체제(2번) : c드라이브 -> window -> sysWOW64






저는 64비트 운영체제이기 때문에, sysWOW64에 파일에 들어 있습니다.


넣으셨다면, 오류났던 쯔꾸르 게임을 다시 실행시켜서 확인 해보면 끝입니다.


이로써 rgss202e.dll 해결을 해보았습니다.


그럼 저는 포스팅을 끝 마치며 이만 물러가보겠습니다. 총 총~ :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