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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힘작 완전히 막혔다?! 스킬 초기화까지 완벽!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20. 3. 27. 19: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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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안녕하세요. 가즈큘입니다.

오늘은 "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의 패치에 관한 내용입니다.

 

이번에 3월 26일 날 긴급 패치가 있었습니다.

내용은"스킬 초기화"(힘과 인듀)"와 "힘 스킬 경험치 획득 변화" 였습니다.

 

 

스킬 초기화는 했는데 인듀와 힘만 했다?

 

그 전에도 무게 시스템 추가와 함께 스킬 초기화가 한번 있었는데

2주 만에 다시 스킬 초기화가 되었습니다.

대신 이번 초기화는 전의 초기화와 다른 점이 있습니다.

 

스킬레벨이 40이상이면 초기화 대상이 된다.

이번에는 "버그성 힘작"을 한 유저를 대상으로 했다는 게 다릅니다.

여태껏 힘작러에 관한 이야기를 하지 않았던 운영진들이었으나 이번에 아예 작정하고 패치를 했습니다.

4년간의 베타 도중 이렇게 연속적 스킬 초기화한 적이 없고

시즌 변경, 대규모 패치라는 명목 하에만 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버그성 플레이들을 잡기 시작하겠다."라는 의미겠죠.

 

단 버그성 힘작러와 정당한 방법의 짐작한 사람을 구분할 수 없던 것인지,

스킬 레벨이 40 레벨 이상인 유저 대상으로 전부 초기화했습니다.

※ 힘, 인듀 외에는 초기화를 하지 않았습니다.

정당하게 힘을 올리도록하자.(근접공격성공,일정치 이상의 무게 등등)

이러면 정당하게 올린 유저도 피해보는 게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실 테지만,

실은 전 초기화부터 얼마 지나지도 안되었기에 정당한 방법으로는 올릴 수 없는 시간입니다.

어떻게 봐도 버그성 플레이로 인한 힘작러 밖에 없는 것이죠.

 

 

힘 레벨 업 방식이 바뀌다.

 

또한 이번 스킬 힘의 경험치 획득 방법이 바뀌었습니다.

버그성 힘작러들의 방법은 맵을 뚫고 떨어져 떨어진 거리에 비례하여 힘의 레벨업을 하였습니다.

패치 이후에는 스태미나의 소모를 통해 획득하게 되었습니다.(인듀처럼 말이죠.)

덕분에 자극제의 인기가 높아졌다. 힘과인듀 일시증가 효과 / 스테미나 일시 증가 효과 등등

즉 버그성 힘작은 스테미나 소모가 되지 않기 때문에 해도 힘의 레벨이 오르지 않습니다.

이로써 기존 힘작 위치로 인한 레벨업은 막혔다고 봅니다.

 

주의점) 랜선을 뽑았다 끼웠다 하는 방법이 있다고 시도하는 유저분들은 조심하세요.

          이 방법은 모든 FPS게임에서도 존재하는 방법입니다.

          렉 스위치라고 하여 일부러 렉을 걸어 순간이동이나, 적의 총탄 소모를 유도하는 겁니다.

          당연히 로그로 잡히기 때문에 걸리면 벤 걸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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