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게임 뉴스

하스스톤 야생전이 떡상 했다? - 야생전 왜해요!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19. 1. 12. 21:48
반응형


하스스톤 야생전이 부활한 이유 - 세번째 야생 대회



안녕하세요. 민정경찰TOD예요.


요새 많은 분들이 야생전을 하고 계시죠. 스트리머, BJ나 아마추어 선수,프로 선수들 말이죠.


그래서 "하스스톤 야생전에 부흥 한 이유"에 관한 글을 써 볼려고 해요.ㅎㅎ





하스 스톤 정규전은 '최근 2년동안 발매된 모험모드 외 확장팩 카드'만 사용 가능하게 했습니다.


정규전에서 2년이라는 기간을 넣으므로써 블리자드는 밸런스 패치의 늪에서 벗어 날 수 있었죠.


잦은 패치가아니라 정규전에 팩의 제한을 넣음으로써 덱의 다양함을 추구한 것입니다.



(앞으로 더 쌓일 야생 확장팩들...)


하지만 2년이 지난 카드들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대회는 정규전 위주로 개최하였고,  선수와 유저들은 정규전으로 몰리게 되었죠.


정규전에서 쫓겨난 야생 카드들은 가루가 되어 다음 팩 카드로 대체 되거나,


소수의 야생전을 즐기는 고인물들에게 사용되었습니다.


(야생 대회 참가 자격표 / 중국은 전설유저가 4만명이 넘기에 따로 뽑는다.)


하지만 "짜짠! 절대란건 없군요!" 정규전 리그가 미정인 상태에서 야생 대회가 주최 됨에 따라,


인터넷 방송인, 선수들이 먼저 플레이 함으로써, 이에 유저들도 따라 하기 시작했고


현재는 어느때보다 많은 유저가 있는 야생전이 되었습니다.


* 선수들은 강제라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참가조건이 전설 상위 100등 유지입니다.


100등 안에 든 유저들만 참가 자격을 획득 할 수 있기에, 매일 꾸준히 할 수밖에 없는 구조입니다.


야생 대회 결승전은 2월 24일날에 방송됩니다. 





야생 대회의 총 상금은 3만달러(한화 약3300만원)이며, 순위 별로 차등 지급됩니다.




(퀘스트 얼방덱과 땜장이 왕파덱의 흔한 싸움)


하지만! 야생의 문제점은 당연히 있었죠.


예전부터  흥하던 사기덱들이 부활이 되면서, 컨트롤이 아닌 누가 먼저 키카드를 잡아


죽이느냐 싸움으로 변해버렸죠. 상대방의 카드가 무엇이냐가 아니라 내 핸드에


들어오는 카드만 보는 방식으로 바뀌어버렸습니다.


역전은 거의 불가능하며, 정규전처럼 특정 덱 외에는 볼 수 없는 상황이 다시 발생 한거죠. 


야생 대회라는 메리트가 없어진다면 유저들은 야생전에 흥미를 잃고 말겁니다. 


야생전의 대한 문제는 아직까지도 찬반 논란이 있을 정도입니다.


과연 야생전을 정말 제로 부활 할 날이 올 수 있을까요?


이상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총 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