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즈큘의 일상/게임

6일날 패치 후, 쉬워진 하스스톤 전장! 6500점까지는 쉽게 가능?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19. 12. 8. 19:45
반응형

6000점대까지 쉽게 돌파가 가능하다.

오늘도 전장을 달리는 가즈큘입니다.

여러분도 아시죠? 6일날 전장 대규모 업데이트가 있었죠. 추가 우두머리(라팜,밴클,실바)에

구 우두머리(마나스톰,리치)가 돌아왔고 패치스,피라미드,교수 등등 나가리가 됐죠...

너프 당한 패치워크(체력50)과 AF.케이는 3성3성만 나오게 해놨습니다.

구영웅이 돌아오고 너프당하고 나가리되는건 현재 문제가 아닙니다.

 

현재 신규 영웅 라팜과 밴클의 시대이자 ,빛송이 너프후(+2/+1)에 라이벌 관계 였던 브란이 우위에 점했고,

초,중반의 멀록덱의 허약함을 채워주는 카드

패치후, 여전히 강하던 멀록덱에 5성에 미친놈 한마리를 더추가해서 멀록의 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멀록이란게 결국 초반강세를 보이다 초중반지나면서 힘이 빠지면서 나가리 되는게 대부분이였습니다.

하지만 5성 왕 므라올옳이 추가되면서 4성때 황카로 브란을 찾을겸 안나오면 왕 므라올옳을 뽑게

될 확률이 높아져 무난하게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되었습니다.

 

게다가 추가된 라팜과 밴클은 압도적 S급 티어의 영웅이라 순위권에 들기가 매우 쉬워졌습니다.

이게 영능이냐?? 시바...

벤클리프부터 볼까요? 

비용1에 이번 턴에 내가 산 하수인 하나당 +1/+1을 부여합니다.

즉 마나10일때 3장을 사고 영능을 눌렀으면 한 하수인에게 +3+3이 들어가는겁니다.

여기서 사기인 점, 바로 키울 하수인을 지정 할 수 있다. 영능이 1코이다.

예만 들어도 쉽습니다. 4코 히드라를 키울려면 다른 우두머리는 +2+2버프는 주는 하수인이나

도발에+2+2하수인을 발라야 했습니다. 도발 히드라는 개븅신 짓 중 하나였죠.

하지만 밴클은 다른 애들을 키우면서 영능만으로도 쉽게 30까지 키울 수 있습니다.

 

대악당 라팜은요?

처음 죽인 하수인을 내 손으로 들어오게 해줍니다. 게다가 1코죠.

즉 가져와서 쓰면 3원짜리가 1원으로 되서 쓰여지는거고, 필요없으면 팔아버리면 끝인겁니다.

하지만 상대하는 자는? 맨 앞에 후반에 브란 빛송 배치하면 뺏길 것이고, 잘못하면 융합체, 코발트

가 빼았길 수 있습니다. 즉 자리배치에 라팜 상대할 때만 고쳐지게 된다는거죠.

 

현재는 그냥 말그대로 전장입니다. 개판이니까 앞으로 패치를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