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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르코프 0.12.4 패치노트 - 플리마켓(경매장) 15레벨부터?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20. 3. 7. 12: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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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

안녕하세요. 가즈큘입니다.

드롭스 방송한 지 며칠 되지 않아 바로 패치노트가 떴습니다.

이번 0.12.4 패치 내용에는 당연히 드롭스 방송 내용이 껴있더군요.

드롭스 내용을 포함한 추가된 콘텐츠, 바뀐 점, 고친 점, 문제 되는 점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추가된 사항

주요 내용

1. 인터체인지 리워크 (조명시스템, 탈출구 추가, 조명 on/off 스위치 추가)

 

2. 피로 디버프 추가 - 오랜 시간 낮은 스태미나를 유지 시 발생 디버프는 에너지 소모량 증가

 

3. 과적 시스템 추가 - 자세한 내용은 드롭스 방송 정리 편 참조

https://4leafast.tistory.com/93(드롭스 정리내용)

 

4. 화면 하단 인터페이스에 상점, 인벤토리, 벼룩 시작 추가(퀵슬롯)

 

5. 드롭스에서 공개된 신규 아이템들 추가 - 자세한 건 정리 편 참조.

https://4leafast.tistory.com/93(드롭스 정리내용)

 

다음으로 최적화 및 버그 수정입니다만 딱히 중요한 건 없네요.

변경된 사항

1. 자극제들 아이템 성능 조정 - 자극제들을 사실상 도끼런들이 빨리 도착하는 용도 아니면 

   쓰지 않기 때문에 디버프가 사라지려면 오래 걸리고 시야를 가리기 때문에 잘못하면 그냥 뒈짐.

 

2. 플리마켓(경매장) 레벨 15부터 사용 가능(패치는 10레벨로 바뀌어 패치되었습니다.)

 

3. 정확도 수치를 moa수치로 변경

 

 

 

여기서 제일 핫한 이슈는 플리마켓(경매장) 레벨 15부터 사용 가능 딱 한 줄입니다.

(패치는 10레벨로 되었습니다)

 

저의 개인적인 생각은 니키타가 머리를 잘 쓴 것 같다.입니다.

경매장 레벨 15 제한으로 바뀌는 점이 어마어마하기 때문입니다.

 

 

1. 도끼런 숫자 감소

 

요새는 레벨 5 되기 전부터 도끼런부터 시작합니다. 주요 파밍 장소에 달려가 아이템만 챙기고

탈출구 찾는 방식으로 다니죠.

좋은 장비를 입을수록 느려지기 때문에 이런 분들은 득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매칭에서도 도끼런들은 2-3분 내로 끝나고 다음 판을 찾지만 그 방에는 당연히

35-50분을 진행하고 유케브들도 20-30분대에 돌입되기 때문에 

매칭이 방 생성 시스템이기에 매칭 대기시간을 줄일 수도 있습니다.

 

물론 레벨 15 때 도끼런을 하든 말든 상관없죠. 숫자를 줄이면 이득이니까요.

도끼런이 문제가 돼서 스테브 ai까지 패치했지만

솔직히 스케브 생성 전에 끝나니 이게 더 효과 있습니다.

 

또한 요새는 중고 방에 PMC들을 난입시킵니다. 왜냐면 도끼런이 많을수록

당연 그 방에 PMC 유저가 없기에 넣어버리는 겁니다. 매칭도 줄이는 겸.

이런 점도 줄일 수 있다는 게 장점이 되겠군요.

 

 

 

2. 탄약 시스템 부활(헌터런/모신런 감소)

 

사실상 현재 탄약 시스템이 필요가 없었습니다.

레벨 5만 되면 다 좋은 탄약만 쓰기 때문이죠.

 

이 때문에 죽창이라고 불리는 헌터, 모신런들이 나타나고

중무장 유저가 줄고 경무장 유저들만 대폭 늘었죠.

 

중무장해도 헌터, 모신에 가슴 두방 맞으면 끝나니 다인 큐가 아닌 이상

잘 안 하게 됩니다.(헌터와 모신이 죽창인 이유는 탄약에 있죠.)

이점을 보완하여 중무장 유저를 늘리고 경무장의 유저를 줄일 수 있습니다.

 

 

 

3. 상위 에디션 구매유도

 

이건 개발자들이 좋아하는 거죠.

스텐으로 사도 창고 크기 문제나 기본 지급 물품에 차이가 있고 파우치 차이 때문에

플리마켓이 늦게 풀릴수록 불편하기에 스텐 유저들은 EOD에 눈이 가고 맙니다.

 

 

 

4. 플리마켓 매크로 관리

 

배틀 아이가 플리마켓 매크로를 막아주지 않습니다.

그러기에 파우치(빤스)를 살려고 유저들이 매크로를 돌려놓지요.

이게 사실 서버에 트래픽을 주는 현상이므로

많은 유저가 사용할수록 서버 문제가 터지는 겁니다.

 

매크로를 줄이면 당연 시세조작 매물 조작에서도 자유로워지고

서버 관리 면에서도 편해지죠.

특히 일부 물품에 몰려있어 NPC 레벨을 뚫지 못하면 비싸게 사야 되는 템들이 많습니다.

 

 

 

5. 배틀 아이 핵관리 유리

 

현재도 핵이 있으나 플리마켓을 이용이 가능해야 핵들이 루블 판매 또한 가능해지는데

15 레벨까지 핵으로 올리는 동안 배틀 아이가 로그 수집을 못할 리가 없습니다.

이점을 이용해 핵들을 플리마켓 이용 전에 처단하겠다는 마인드인 것 같습니다.

루블 시세와 핵 쟁이들을 확정적으로 잡겠다는 뜻이겠죠.

 

 

 

라지만 결국 베타 게임인 만큼 여러 가지 시도해보는 것 같습니다.

이번 패치노트대로 밀고 갔을 때 어떻게 될지는 가봐야 알 것 같습니다만

이번 패치를 계속 유지한다면 다음 시즌(초기화)을 봐야 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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