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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스케이프 프롬 타르코프"(3월 6일자) 트위치 드롭스 방송 정리 내용!

가즈- 게임 글은 여기서 2020. 3. 7. 0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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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가즈큘입니다.

3월 6일 새벽 1시부터 2시간가량 타르코프 트위치 방송을 했는데요.

주로 새로운 시스템, 아이템,업데이트 계획 등 밝힐게 있으면 하더군요.

그래서 이번 드롭스 방송의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https://www.twitch.tv/videos/562298051

 

TarkovTV LIVE

battlestategames - Escape From Tarkov - Twitch

www.twitch.tv

위 주소는 타르코프 트위치 방송 다시 보기를 할 수 있습니다. 당연 한국어로 하지 않습니다!

※ 트위치의 다시 보기는 한 달 후에 자동으로 삭제됩니다. 

 

1. 서버 문제

가장 처음으로 서버와 핵 관련 언급했습니다.

니키타(개발자)의 말로는 항상 서버 문제를 인지하고 있으며, 개선하기 위해 노력 중이랍니다.

항상 하던 말이니까 인사말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대충 안녕하세요!라는 뜻.

 

 

2. 핵 문제

배틀 아이는 정상 가동중에 있으며 열심히 일하고 있다.

배틀아이 로그 수집을 믿고 있는 듯합니다.

 

실시간 신고라든가 메일 신고 같은 건 언급을 안 했습니다.

 

 

3. 신규 시스템 도입

 

 과적 시스템(overweight system)

  말 그대로 파밍을 열심히 하거나 무거운 템을 장착 시 발생하는 시스템입니다. 

  추가된 시스템은 kg에 따라 2가지 상태로 나뉩니다.

 

 1. overweight 상태 

overweight 상태

40kg 초과 시에 나타나는 상태입니다. 무게 수치가 노란색이 되었을 때 나타납니다.

 

패널티 효과로는

소음 증가, 점프 높이 감소, 스태미나 소모량 증가

낙하 대미지 증가, 이동속도 감소가 있습니다.

 

 2. huge overweight 상태

huge overweight 상태

 무게 수치가 빨간색으로 나올 때 나타납니다. 시연 영상에서는 100kg으로 했지만

 레이드가 끝나고 나서 60kg일 때도 빨간색으로 표시되는 것을 보아

60kg 이상만 돼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페널티로는 뛰기 불가능, 스태미나 감소 대폭 증가

 포복 시 스태미나 감소(자세 변경 시 스태미나가 감소가 됩니다.),

 가만히 있어도 스테미나가 차지 않음.(대신 누워있거나 앉아 있을 때 스테미나가 찹니다.)

 그 외에도 걷는 속도가 매우 느려지고 걷는 중 조준점 흔들림(골절과 비슷함)

 

 

스태미나 게이지 바(bar) 추가

추가된 스테미나 바(윗줄)
조준시 스테미나 소모는 공유된다.

기존 스태미나는 한 줄이 끝이었습니다. 뛰거나 조준하거나 근접 공격 등에 소모되었습니다.

이번엔 그 윗줄에 스태미나 바가 하나 더 생겼으며,

근접 공격 시와 조준 시에만 소모가 됩니다.

 

밑에 줄은 여전히 달릴 때와 조준시에 감소됩니다.

조준시 감소는 윗줄이 다 달아도 밑에 줄을 이어서 소모하는 걸 볼 수 있었습니다.

 

즉, 근접 공격과 달리기 스태미나를 나눠 도끼런들에게 공격 기회를 준 것입니다.

기존에는 달리다가 만나면 스테미나 부족으로 근접 공격이 불가능했습니다.

 

 

신규 아이템 

 

이번 공개 영상에서 신규 아이템들이 등장했습니다. 

 

1. MSA Gallet TC800 헬멧

4 클래스이며 도탄율은 하이(high)이면서 바이저 or 야시경 장착이 됩니다.

헤드셋도 착용 가능한 만능형이기에 가격은 비쌀 것 같습니다.

 

 

2. 매드 팩(의약 가방)

mad pack

실크기 4x5(20칸)를 사용하는 의약 가방입니다.

내부 크기는 5x7(35칸)로 크지만 오로지 의약 템만 들어갑니다.

대신 가방류의 페널티가 없습니다.

사용 용도는 의약품 케이스가 없는 뉴비나 돈이 없는 유저들이 안에 넣는 용도로 쓰거나

의약품이 잘 나오는 곳만 파밍 해 나가는 용도로 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가방은 죽어도 회수율 100% 일 것 같습니다. 그만큼 "쓸 때가 없다" 이겁니다.

 

 

3. 뱅크 로버 체스트 리그 (은행강도 조끼)

bank robber chest rig

2칸짜리 4개로 구성되어 있는 은행 강도용 조끼입니다.

예 필요 없습니다. 기억에서 지우세요.

 

4. 타잔 M22 rig(타잔 정글용 조끼)

Splav Tarzan M22 rig

1칸짜리 6개/2칸짜리 4개 해서 총 14칸짜리 정글용 조끼입니다.

3,4칸이 없고 1칸이 많아서 탄창을 많이 넣기는 힘들고 수류탄 정도 넣는 가벼운 용도의 조끼입니다.

파밍 용도로도 쓰기 힘듭니다.

 

 

5. AACPC MOD.2 플레이트 케리어(CPC MOD 방탄조끼)

ARS Arma CPC MOD.2 plate carrier

가성비 방탄 리그의 한 획을 그을 방탄조끼입니다.

 

3칸짜리 2개, 4칸짜리 1개, 2칸짜리 5개, 1칸짜리 3개로 23칸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3칸 들어가는 탄창과 수류탄, 2칸짜리도 넉넉해서 많은 탄창을 넣을 수 있고,

4칸짜리도 있기에 여러 활용도로 쓸 수 있습니다.

 

5 클래스 방탄재질은 폴리에틸렌으로 수리 활용도도 높고 내구력 60이나 되기에 

현재 5클 가성비 탁텍의 완전히 상위 호환입니다.

리저브 도는 분들은 이걸 입고 가겠네요.

 

현재 5클 방탄리그 중 가성비로 최고인 탁텍 플레이트 케리어

신규 방탄 리그 AACPC는 탁텍보다 칸수가 5칸이나 많고

구성도 월등히 높고 내구력도 높고 재질도 똑같습니다.

심지어 페널티도 이동속도는 1%나 더 낮습니다. 에르고는 -2% 더 높지만 다른 방탄보다는 낮은 수치죠.

 

 

 6. LBT 6094A 방탄복 (Slick 방탄복)

LBT 6904A Slick Plate Carrier

6 클래스 방탄복이며 재질이 아머 스틸이라 효율성이 좋습니다. 6클에도 가성비 용이 나온다는 것이죠.

내구력도 80이나 되기에 오래 쓸 수 있습니다.

단 현재 6 클래스인 죽6은 복부까지 막지만 Slick는 가슴만 막아줍니다.

또한 트루퍼 4 킬 방탄복 2개와 옷감 2개로 교환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죽6 사진

재료가 세라믹이라 거의 1회용밖에 되지 않는 6클래스 죽6보다 내구력이나 수리 효율성이 더 좋습니다.

심지어 페널티를 보면 압도적으로 좋습니다. 완전히 상위 호환인지라 가격 면에서 어마어마할 것 같습니다.

가슴 부분만 막아주지만 사실 6 킬을 뚫을 탄환을 쓰는 유저들은 가슴과 머리를 조준하고

나머지는 팔다리를 조준하기에 가슴만 막아도 충분합니다.

 

 

7. 그레네이드 (수류탄 케이스)

수류탄 케이스

드디어 수류탄 박스가 나왔습니다 조끼에 넣어서 감추거나 아이템 박스에 모아둘 필요가 더 이상 없습니다.

그런데 안보이던 수류탄이 보이시나요? 예 추가된 수류탄이 있습니다.

 

 

8. 수제 수류탄 2종류

신규 수류탄 2종입니다. 수제라고 말하는 거 보니  하이드 아웃(은신처)에서 제작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퓨즈와 유탄으로 조합하여 만든다고 합니다.

수류탄 터지는 시간만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9. AK 부품과 SVDS 부품

상세 내용은 보여주지 않았기에 추가된다는 점만 아시면 될 것 같습니다.

 

 

10. 교신용 헤드셋 레이저(RAZOR)

상인들이 팔거나 교환용으로는 나오지 않고 레이더들이 끼고 나오는 레이더 전용 헤드셋이라고 합니다.

물론 노획이 가능하니 사용해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사운드가 중요한 게임인 만큼 실 플레이에서 사용해보고 좋은지 나쁜지 확인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11. 신규 커스텀 마이징 옷

BEAR 소속 전용으로 죄수복이 추가되었습니다.

 

USEC 소속전용 옷은 자기들 계정이 없다며 보여주질 않았습니다.

이로써 BEAR소속을 밀어준다는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무슨 직원 전부가 BEAR냐!)

유저는 USEC이 많은데 ㄷㄷ;;

 

맵 리워크 

 

인터체인지

 

1. 발전소에 스위치를 사용하여 조명을 껐다 켰다 할 수 있게 된다.

발전소 부분에 추가 되어 있는 스위치

 

 

2. 조명 효과( 전등을 파괴해 끌 수 있다. 근데 너무 많아!)

조명을 켰을때 내부 조명 상태(야간)

엄청 밝은걸 확인할 수 있는데 조명들을 다 깨서 강제로 끌 수 있으나 

탄환 값은 계산해 주지 않습니다.

 

 

3. 키바키 사용 시 알람 가동

전의 레딧으로 유출된 내용은 레이더들 등장시킨다고 했는데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알람 시스템만 보여줬습니다.

레이더나 킬라가 온다는 건 좀 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4. 탈출구 확장

인터체인지 탈출 루트는 3개가 끝입니다.

그 중 리스폰 위치에 따라 제일 먼 곳을 공용 탈출구로 해놓기 때문에

사실상 들어가면 파워 스테이션 쪽 3천 루블을 내고 가는 택시 말고는 하나 뿐인 거죠.

이것도 랜덤이기에 있을 수도 있고 없을 수도 있고 다른 유저가 타고 나갔을 수도 있습니다.

 

그걸 확장시켜 PMC도 5개의 루트를 탈출할 수 있도록 해놨습니다.

랜덤 성이 택시 말곤 없는걸 보아 공용 탈출 루트이거나 조건부 탈출루트 일 것 같습니다만

탈출구가 정해져 있어 탈출구에서 존버들이 많은 인터체인지 맵인 만큼 존버들이 많이 사라질 것 같습니다.

 

인터체인지가 끝나면 커스텀 맵을 리워크를 한다고 합니다. 확장이라는 말을 하니 좀 더 커져서 

기숙사와 주유소에 몰려 있는 현황을 바꾸려고 하는 건지는 나와봐야 알 것 같습니다.

 

맵 추가는 스트리트 오브 타르코프가 제일 먼저 될 것 같습니다.

언급이 있었으나 오래 걸린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이번 드롭스 방송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이대로 추가될지 바꿔서 추가될지는 정해진 바도 없고, 언제 패치될지는 니키타 마음이므로

그냥 "아 이런 내용이구나!" 하고 인지 정도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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